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안구건조증 증상, 안구건조증한의원

안구건조증 증상, 안구건조증한의원

안구건조증 증상, 안구건조증한의원

 

 

점차 날씨가 추위를 더해가면서 공기도 한층 건조해 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실내에서는 난방까지 가동하기 시작하면서 건조함을 더하고 있는데요. 이 때문인지 유난히 눈이 뻑뻑하고, 자주 충혈됩니다. 특히 종일 사무실에 앉아 모니터를 마주하는 직장인분들이 자주 이런 증상에 대해 호소하시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더욱 조심하셔야 하는 질환이 바로 안구건조증입니다.

 

 

 

 

안구건조증에 걸리면 눈이 시리고 뻑뻑한 느낌이 들고 종종 이물감이 느껴집니다. 자주 눈이 피로해져서 서류나 글자를 오랫동안 보지 못하고 피로가 쉽게 오지요. 눈이 빨갛게 충혈되는 일도 잦습니다. 눈물이 많아지고 분비물이 늘어나는 증상을 보이시는 분도 있으며, 밝은 곳에 있을 때에는 눈부심에 눈이 저절로 감기지요.

 

 

 

종종 안구건조증 증상으로 통증과 침침함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이런 안구건조증은 다음과 같이 자가 진단해 볼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한의원에서는 아래 표에서 3가지 이상의 경우에 해당된다면 안구건조증 증상으로 보고 치료를 권해드리고 있어요.

 

 

 

 

안구건조증 증상 체크해보기!

 

□ 눈에 무엇인가 들어간 듯한 이물감이 있다
□ 눈이 자주 뻑뻑하고 시린 느낌이 든다
□ 눈이 쉽게 피로해져서 서류를 오래 보지 못한다.
□ 이유 없이 자주 빨갛게 충혈된다.
□ 밝은 곳에 있으면 눈이 자꾸 감긴다.
□ 눈에 분비물이 자꾸 낀다.
□ 바람이 불면 눈물이 쏟아진다.
□ 자고 낫을 때 눈꺼풀이 무겁다
□ 눈부심이나 통증이 있다.
□ 눈앞에 뭐가 가린 듯 침침하다.

 

 

 

 


안구건조증은 눈의 눈물 분비에 관여하는 기관에서 이상을 일으켜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눈물이 적게, 혹은 지나치게 많이 생성 되어서 나타나는 질환이지요. 눈물분부에 관여하는 기관에 염증이 생긴 경우를 예로 들 수 있겠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 염증을 가라앉히기 위한 치료를 우선적으로 시작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적절한 원인을 찾아 자신의 눈 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로 우선 증상을 완화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증상을 계속 방치하면 차차 시력저하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안구건조증의 원인을 찾아 적절한 한방치료를 해드리고 있으며, 나아가 눈의 근본적인 건강을 되찾기 위한 치료를 병해하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다면 안구건조증한의원에 방문하셔서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