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생리 일주일전 증상, 생리전증후군

생리 일주일전 증상, 생리전증후군

생리 일주일전 증상, 생리전증후군

 

 

전날 야식을 즐긴 것도 아닌데 아침에 일어나니 눈이 퉁퉁 부어 있고, 출근길에 툭툭 치고 가는 사람들이 몹시 짜증 나고 괜히 울컥하기까지 합니다. 앉아서 업무를 보는데도 허리가 뻐근한 느낌이 들고 집중이 흐트러지는 증상, 여성분들이면 경험하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소화도 안되고, 머리도 아프고, 몸도 으슬으슬 한 것 같은 위의 증상들은 생리 일주일전 증상들인데요. 달력을 보면 그 날이 다가오는 것이 두려운 여성분들을 위해 여의도한의원에서 생리전증후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생리 일주일전 증상으로 신체적 심리적으로 컨디션 난조를 겪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이것을 다른 말로 생리전증후군이라고도 하지요. 건강한 여성이라면 한 달에 한번씩 겪게 되는 생리, 그런데 종종 불편한 생리전증후군을 동반합니다.

 

그 생리 일주일전 증상도 정도도 사람마다 천차만별입니다. 주로 집중력 저하, 건망증, 공격성, 우울, 불안과 같은 심리적 증세와 부종, 가슴통증, 소화불량, 투통, 요통과 같은 신체적 증상을 보이는데요. 이 증상들은 개개인의 생리주기에 따라 배란 이후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해 생리 시작 1주를 기점으로 가장 심해집니다.

 

 

 

 

물론 생리가 시작됨에 따라 생리 일주일전 증상들이 서서히 사라지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이 매달 반복된다면 일상생활에도 큰 무리가 따르기 마련이지요.

 

생리 일주일전 증상, 생리전증후군의 완화를 위한 방법으로 호르몬제나 진통제 를 복용하시는 여성분들을 간혹 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들이 일시적인 증상의 완화나 통증의 감소를 가져오기는 하는데요. 근본적인 치료라고 볼 수는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또 호르몬제나 진통제 복용은 임신과 출산을 계획하고 있는 여성에게는 극히 꺼려지는 일이지요. 그렇다면 이런 생리전증후군,  치료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어디 없을까요?

 

생리 일주일전 증상에 대한 원인은 아직 명확하지 않은데요. 생리전증후군의 원인을 호르몬불균형이나 스트레스를 원인으로 보는 연구들이 대체적으로 많습니다.

 

 

 

 

이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몸에 맞는 딱 맞는 적절한 해독 처방을 통해 생리 일주일전 증상을 해소시키는 치료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증상이나 정도가 다 다르기 때문에 상담과 진맥을 통해 적절한 처방을 해드리는데요. 개개인의 체질에 맞는 약처방으로 건강한 몸을 회복시키고, 침치료를 통해 혈액과 기의 순환을 도와 해독과 스트레스 해소를 촉진시킵니다. 호르몬제 복용이나 진통제에 대한 의존 없이 몸을 건강하게 회복시킴으로써 생리 일주일 전 증상의 완화, 생리전증후군의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