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합의요령 숙지, 여의도한의원

교통사고 합의요령 숙지, 여의도한의원

교통사고 합의요령 숙지, 여의도한의원

 

 

우리나라는 교통문화지수도 상승세와 더불어 지난해 교통사고 발생건수와 사망자·부상자 수가 큰 폭으로 감소하고 있는데요.교통안전 여건은 과거에 비해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교통사고는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침착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 합의요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침착한 대응
우선은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침착해야 합니다. 또한 최대한 싸움은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교통사고가 발생한 후 뒷목을 잡고 내리거나 큰소리부터 내는 사람들이 많지만, 감정적으로 행동하는 것은 교통사고 처리에 도움이 되지 않고 사건처리만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증거자료확보, 증인확보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현장을 보존하는 명목으로 사고 그대로 차량을 두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2차 3차 사고의 우려가 있습니다. 사고가 나면 스프레이를 이용하여 자동차 바퀴 위치를 표시하고, 휴대용 카메라 등을 이용하여 사고현장의 사진도 꼼꼼히 촬영해 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목격자가 있다면 목격자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도 확보하고, 신호위반 등과 같은 사항은 추후 번복하여 진술할 경우를 대비해 가해자의 자필 진술도 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현장합의 시 증거서류 작성
경미한 교통사고의 경우 현장에서 운전자들끼리 서로 합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쪽 운전자의 잘못으로 보상을 해준다고 구두로 합의했지만 돌아가서는 말을 바꾸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인데요. 만약 현장에서 합의하게 된다면 서로의 이름, 연락처, 합의내용, 차량번호 등을 기입하고 서명을 받아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보험사, 경찰에 도움
경미한 교통사고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이 감정적으로 나오거나 잘못을 인정하지 않아 폭력까지 휘두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감정싸움으로 폭행이나 상해로 바뀌어 합의점을 찾지 못한다면 신속히 보험회사나 경찰에 연락하여 교통사고 처리를 도움 받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


 

 

오늘은 교통사고 합의요령에 대한 내용으로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사고가 경미하다고 할지라도 인체가 받는 충격은 클 수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를 당하셨다면 병원에서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후 후유증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여의도한의원에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