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후 찾아온 팔저림 증상, 한의원치료

교통사고 후 찾아온 팔저림 증상, 한의원치료

교통사고 후 찾아온 팔저림 증상, 한의원치료

 

새벽에 고속도로를 가다가 보면 안개가 자욱해 시야가 제대로 확보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안개가 낀 날은 사고가 발생할 확율이 높은데요. 이런 안개 낀날은 맑은 날보다 치사율이 3배나 높아 진다고 합니다. 안개가 낀 날 사고가 나게 되면 제동하는 순간을 놓치게 되어 대형사고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안개 등 주변환경이외에도 운전자의 졸음 등으로도 크고 작은 사고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졸음쉼터 효과로 전국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가 전년에 비해 24% 감소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여의도 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로 인한 팔저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막히는 길에서 깜박 졸아서 생긴 경미한 교통사고라고 해도 신체는 치명적인 손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특히, 목디스크와 허리디스크는 사고 당시에는 나타나지 않고, 몇 개월 또는 몇 년이 지난 후 악화된 상태로 발견되어 교통사고후유증이라는 진단을 받기도 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X-ray, CT, MRI 등의 검사를 통해서 발견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그냥 근육통 정도로 생각하다 교통사고후유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목과 어깨로부터 시작해서 허리나 무릎 등으로 통증이 내려가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복통, 수면장애, 설사 등의 증상을 겪기도 하는데, 대형교통사고의 경우 정신적 충격으로 장시간에 걸쳐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는 분들도 있습니다.

 
목통증을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되면 목 디스크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며, 목디스크는 목 뼈 사이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외부의 충격으로 빠져 나오면서 그 주위를 지나가는 척수나 신경근을 압박해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목디스크 증상을 자각하기 쉽지 않아 방치하기 쉽습니다.

 

 

목디스크 등이 심해지면 목통증뿐만 아니라 손저림 또는 팔저림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며칠 동안 뒷목 통증이 지속되고 팔저림을 느끼는 등의 의심 증상이 있다면 목 디스크를 의심해보고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를 사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예기치 못한 교통사고를 당했더라면 교통사고후유증 팔저림증상을 초기에 치료 받는 것이 좋은데요. 교통사고후유증의 주된 원인은 어혈이기 때문에 어혈 제거하는 치료를 우선적으로 하며, 추나요법과 운동요법을 병행함으로써 빠른 시간 안에 교통사고후유증에서 벗어날 뿐만 아니라 다른 교통사고후유증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교통사고한의원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 후 팔저림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교통사고 시 목은 제일 다치기 쉬운 부분입니다. 목통증을 오랜 시간 방치하면 목 디스크로 발전하여 팔저림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뒤늦게 나타난 교통사고후유증으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교통사고한의원에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