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두통이 심할때, 다른질환 의심

두통이 심할때, 다른질환 의심

두통이 심할때, 다른질환 의심

 

 

두통은 살면서 한번쯤을 겪게 되는 증상으로 두통이 있다고 해서 큰 질환이 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두통이 심할때나 두통과 함께 다른 증상들이 같이 나타난다면 다른 질환에 의해서 나타나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 봐야 하는데요. 오늘은 다른 질환으로 인한 두통에 대해서 여의도 두통한의원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그로 인한 질환으로 고생을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추울때 나타나는 두통은 뇌졸중일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뇌졸중으로 인해 뇌압이 갑자기 상승되거나 뇌동맥류가 파열되면 두통이 심할때가 있고, 그것과 함께 구토를 하기도 하며, 어지럽고, 가만히 있는데도 현기증이 나게 됩니다.

 


여성분의 경우 월경전 증후군으로 인해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이 있는데요. 월경전증후군은 많은 여성이 경험하고 있으며 개인마다 증상 및 기간, 정도의 차이가 있으나 대체로 학생, 직장인 여성에게서 높게 나타납니다.


월경전증후군은 무력감, 우울감, 급격한 감정 변화와 신경과민 등의 정서적 증상을 비롯해 두통, 유방통, 하지부종, 복부 더부룩함 등 신체적 증상을 보이기도 하며, 대부분 월경 시작 후 4일 이내에 사라진다고 합니다. 

 


질환으로 인해 두통이 발생되는 경우 두통과 함께 다른 증상도 함께 나타나는데요. 어떤 원인에 의해서 두통이 발생했는지 다양한 원인을 찾아 내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두통이 심할때라면 환자의 치료 의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두통 이외에 증상을 보이신다면 치료하셔야 합니다.


-과거에 경험한 적이 없는 두통이 갑자기 시작한 경우
-어린이, 중년 이후의 성인, 암환자, 면역억제상태환자, 임신부에게 새로 발생한 두통
-운동, 성교, 숨을 참고 힘을 주는 행위, 누웠을 때보다 서 있을 때 악화되는 두통
-평소 두통이 있던 환자라도, 두통의 빈도가 갑작스럽게 증가하거나 강도가 심해지고 두통의 양상이 이전과 다르게 변화한 경우
-의식 소실이나 간질 발작이 두통과 동반된 경우
-두통이 발생한 반대쪽 신체에 마비, 감각 저하 등이 나타난 경우
-안구 주위나 두개골 위에서 잡음이 들리는 경우
-동반되는 증상이 일반적인 전조가 있는 편두통인 조짐편두통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오늘은 질환에 의한 두통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두통이 장기간으로 이어지는 경우나 두통이 심할때에는 생활에 불편함도 있겠지만 다른 건강상의 문제가 아닌지 의심해 보셔야 하는데요. 진통제로 두통의 증상만 없애기 보다는 두통의 원인을 찾아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통을 겪고 계신가요? 건강의 균형을 찾아드리는 여의도 두통한의원에서 두통을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