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가을철 눈이 뻑뻑할때는 안구건조증 치료

가을철 눈이 뻑뻑할때는 안구건조증 치료

가을철 눈이 뻑뻑할때는 안구건조증 치료

 


가을과 함께 찾아오는 계절성 질환 중에서도 가을의 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로 인한 안구건조증 등 눈이 뻑뻑할때라면 눈 질환 관리에 관심을 가지시는 것이 좋게습니다. 알게모르게 건조해지는 날씨는 건조한 안구상태로 인해 여름에는 없던 안구건조증을 겪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눈이 뻑뻑할때 안구건조증에 대해서 여의도 한의원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안구 건조증이란 눈물이 지나치게 증발하거나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 구성성분의 균형이 맞지 않는 등으로 인해 안구 표면이 손상되고 눈이 뻑뻑할때가 생기고 눈이 시리고 자극감, 이물감, 건조감 같은 자극증상을 겪게 되는 눈의 질환입니다.

 

 

 


원인으로 보이는 것은  눈물 분비 저하, 눈물의 과도한 증발, 눈물 생성기관의 염증, 쇼그렌 증후군, 스티븐존슨 증후군, 유천포창 같은 전신질환 등이 동반된 경우가 있으며, 가을철에는 눈물의 과도한 증발이 일어날 수 있는 계절이기 때문에 여름에 없으셨던 안구건조증이 생겨 눈이 뻑뻑할때가 생기는 것입니다.

 


안구건조증의 증상으로는 눈이 시리고 모래알이 들어간 듯한 이물감이 있으며 콕콕 쑤시고 쉽게 눈이 피로하여 잘 뜰 수가 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또한 눈을 감고 있으면 편하게 느껴지고, 눈을 뜨면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겨울과 같은 찬바람이 불 때 외출하게 되면 눈물이 줄줄 흘러 사람들에게 오해를 받기도 합니다.

 

 

 


안구건조증이 심하게 있으신 분은 두통을 호소하기도 하는데요. 외관 상 눈이 건조해져 약간 충혈되 있는 분들이 있으며, 눈이 뻑뻑할때가 있고, 이물감이나 찬바람이 불면 눈물이 나는 증상 등이 한 사람에게 모두 나타나는 것은 아니고 이 중 하나 혹은 여러 개의 증상을 함께 보여지기도 합니다.


현대인은 컴퓨터 사용만으로도 눈의 피로가 상당한데, 스마트폰 과다사용이나 시력교정술을 받고난 후, 수면부족, 과로, 등은 더욱 안구건조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부터 시작되는 건조한 날씨에 눈 건강이 위험하신 분이 많은데요.

 

 


안구건조증은 인공눈물을 점안하는 정도로는 충분한 치료가 되지 못합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안구건조증의 치료를 위해 안구주변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눈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여 눈물 분비가 원활할 수 있도록 약침과 침, 뜸과 원인 질환을 찾아내는 치료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