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어깨통증 힘줄파열

교통사고 어깨통증 힘줄파열

교통사고 어깨통증 힘줄파열

 

회전근개라는 구조물은 어깨를 싸고 있는 힘줄입니다. 사람들은 보통 인대와 힘줄을 동일시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정확하게 말하자면, 인대라는 것은 뼈와 뼈를 이어주는 섬유성 조직으로 관절의 안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체조직이며, 힘줄은 근육과 뼈를 이어주는 조직으로 안정성뿐 아니라 관절의 힘을 만들어 내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인대가 파열되면 시간이 지나 파열된 부분이 잘 아물어 회복되는 경우가 많으나 힘줄의 경우에는 파열되면 근육이 수축하기 때문에 힘줄파열이 진행되어 파열된 부분이 커지고, 결국 해당 근육이 기능을 잃는 최악의 사태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어깨 힘줄파열이 발생하면 빠른 시일에 치료를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 오십견으로 착각해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있는데요. 가끔씩 일어난 통증과 운동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깨의 힘줄파열로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팔을 올리는 과정에서 통증이 발생하다가 완전히 올리면 소멸되기도 하며, 밤에 통증이 더욱 심해져 아픈 쪽으로 눕기가 상당히 어려워 집니다. 또한 팔을 뒤로 하는 동작을 취하기 어려우며 완전히 파열된 경우가 아니라면 통증은 간헐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어깨통증은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갑작스런 움츠림 등 과도한 긴장으로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긴장상태에 있던 근육들이 긴장상태를 유지함으로 인해 혈이 원할하게 순환하지 못하는 어혈이 발생하고, 통증은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어깨통증이 교통사고로 인한 신경, 인대, 힘줄 등의 손상으로 인해 일어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손상의 원인으로는 교통사고나 긴장 무리한 운동 등을 들 수 있는데요. 고통이 심할 경우 힘줄파열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어때통증으로 고통을 겪고 계시나요? 여의도 한의원에서 그 원인과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