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등 외부 충격과 척추측만증

교통사고 등 외부 충격과 척추측만증

교통사고 등 외부 충격과 척추측만증

 

 

 

안녕하세요. 여의도한의원입니다. 오랜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있다보면 허리한쪽이 아파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잘못된 자세를 바꾸지 않은 채 오래 앉아 있다보면 척추측만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척추측만증은 반듯해야할 척추가 S자로 휘는 증상을 말하는 것으로 흔하게는 청소년 환자가 많지만 기형만 있는 경우도 있고, 요통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척추측만증으로 나타나는 요통은 정확한 빈도 없이 나타나고, 휜 정도나 휜 부위와는 상관 없이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척추측만증은 눈으로 보았을 때 양쪽 어깨의 높이가 다르거나 가슴의 크기가 다르기도 하며, 등뒤에서 보기에 척추가 휘어진 모습이 관찰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측만증은 그 정도가 심하지 않아 주기적인 관찰이면 되는데요. 척추 측만증이 있다고서 운동을 제한하거나 생활 습관을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척추측만의 정도가 작은 경우라면 정상인과 같은 생활을 해도 무방한데요.

 


하지만 척추측만증이 있는 분중에서 교통사고를 겪으면서 요통이 시작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교통사고로 평소 좋지 않았던 허리에 충격이 가해져 요통이 시작될 수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 후에는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그 정도에 따라 평생고생할 수 있기 때문에 수개월이 지났다고 해도 교통사고 경험이 있으시다면 치료를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교통사고의 통증의 원인으로 한의학에서 생각하는 것은 어혈입니다.

 


어혈은  타박상 등 외상, 폐경 등으로 혈액이 체내에서 응체된 것으로 이것이 허리에 생기게 되면 통증을 겪게 되는 것입니다. 오래된 요통에서 기가 몰려 생기기도 하고, 허리의 일정한 곳이 찌르는 듯이 아프고, 밤에 더 심한 것이 특징인데요.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허리에 생긴 어혈로 인해 통증을 겪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뜸 치료로 어혈로 경직된 허리를 풀어드리고, 부항으로 어혈을 다루어 몸 안에 산재해있는 어혈을 녹여 배출되도록 돕는 한약 처방으로 어혈을 제거해 드리고 더불어 통증도 완화되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와 충격 등으로 인해 요통을 겪고 계신분은 여의도 한의원에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