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눈이 충혈되는 이유, 안구건조증 한의원

눈이 충혈되는 이유, 안구건조증 한의원

눈이 충혈되는 이유, 안구건조증 한의원

 

 

과중한 업무로 인해 모니터를 집중해서 바라보던 A씨는 다른 직원이 눈이 빨갛다고 말해주고 나서야 눈이 충혈된 것을 알았는데요. 눈이 충형되는 이유에 대해서 궁금해 하던 A씨는 눈이 충혈되는 이유가 안구건조증 때문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조금 건조하다고 느끼고는 있었지만 안구건조증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던 A씨는 평소 업무 스트레스도 많고, 모니터를 보는 시간이 8시간 이상인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또 사무실에서는 컴퓨터 열기로 인해 에어컨이 항상 틀어져 있었는데요.

 

 

 


이렇듯 안구건조증은 눈의 충혈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이물감이 심하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을 적절히 치료하지 않거나 눈이 충혈되는 이유가 있음에도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자칫 시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안구건조증은 눈물의 생성량 자체가 부족하거나 반대로 증발량이 지나치게 많은 경우, 혹은 눈물 구성 성분의 균형이 맞지 않아 발생하는 질환으로 눈이 뻑뻑하고 따갑다는 느낌이 들거나 이물감, 충혈, 가려움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심한 경우 눈을 뜨는 것조차 힘들 정도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안구건조증 증상이 나타났을 때 경우 인공눈물 등의 제품을 사용하지만 이것은 일시적으로 증상이 완화될 수는 있으나 오랫동안 사용하게 될 경우 오히려 눈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생기는 근원을 살펴보아야 하는데요. 안구건조증의 치료는 안구주변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눈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여 눈물분비가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안구건조증 한의원에서는 약침, 뜸 및 기타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 질환을 치료함으로 근본적인 치료방법으로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한의원과 함께 안구건조증치료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눈은 신체 중 가장 예민한 부분으로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고 틈틈이 눈을 마사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누구나 쉽게 겪을 수 있는 질환이지만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되면 눈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자연과 함께 건강의 균형을 지켜드리는 여의도한의원에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