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두통의 원인과 한방 두통치료 방법

두통의 원인과 한방 두통치료 방법

두통의 원인과 한방 두통치료 방법

 

 

두통은 원인 없이 일어나기도 하지만 어떠한 질환으로 인해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일본 후생노동성에서는 뎅기열로 인해 비상이 걸렸는데요. 지금까지 발견된 것만 126명으로 나와 있습니다. 이것으로 인해 진료 지침이 내려져 지자체에 배포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뎅기열은 두통과 오열의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이렇듯 두통은 다른 증상과 같이 나타나는 경우 진료가 필요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여의도 한의원과 함께 두통으로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두통은 사실상 모든 사람들이 일생 동안 한두 번 이상은 경험하는 증상으로 두통을 호소하는 증상은 천차만별인데요. 그냥 띵하다, 깨질 듯이 아프다, 어지러우면서 아프다, 눈이 빠질 것 같다, 귀나 치아까지 아프다, 속이 울렁거리며 아프다 등 워낙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아주 세심하게 관찰하여 원인을 찾고 치료할 필요가 있습니다.

 

 

 

두통은 그 자체가 병이 아닌 증상일 뿐이며, 여러 가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되어 나타나는 불편한 현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두통은 통증을 없애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원인되는 질환을 찾아내어 뿌리부터 치료함이 급선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흔히 발생하는 두통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뇌종양이나 뇌조직의 변이, 뇌혈관의 변형이나 기형에 의한 구조적 이상, 다른 장기의 질환에 수반되어 나타나는 기능적 이상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두통의 원인에 따라 화가 머리 쪽으로 치밀어 오르면서 머리를 압박하는 스트레스성 두통, 명치 밑이 뻐근하게 아프면서 복통을 동반하며, 얼굴이 창백해지는 소화기장애 두통, 평상시에는 멀쩡하다 생리 때, 배란일 때 특징적으로 발생하는 두통 등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통은 여러 가지 원인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원인 치료를 하지 않고 그때그때 진통제만 복용하면서 수십 년씩 두통을 앓고 있는 환자가 의외로 많으며, 이런 경우 오히려 병을 키우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 두통편의 대부분에서 궐(蕨)두통이라는 말이 자주 나오며, 여기서 궐의 뜻은 막힌다는 의미인데요. 여러 원인으로 머리의 기 순환에 막힘이 생겨서 두통이 발병되고, 치료는 그 원인을 찾아서 막힌 것을 풀어주면 두통이 해소됩니다.
 
한의학에서는 두통이라는 한 가지 증상에 대해서도 아주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 보는데요. 두통치료한의원에서는 증상, 부위, 형태별 분류를 통해 원인제거와 머리 쪽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침, 약물, 해독요법을 병행하여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두통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면 더 이상 방치하시지 마시고 여의도한의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