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후유증, 목디스크 스트레칭

교통사고 후유증, 목디스크 스트레칭

교통사고 후유증, 목디스크 스트레칭

 

최근 3년 추석 명절 교통사고를 조사한 결과 오후 2시에서 10시 사이 가장 많은 교통사고가 발생했으며, 새벽 4시 사이에 발생한 교통사고로 가장 많은 사망자가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가벼운 접속사고나 차량이 반파되는 대형사고들도 일어나는데요.

 

이러한 교통사고에서 자주 발생되는 것이 목 부상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교통사고후유증으로 목디스크에 시달리는 분들을 위해서 목디스크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 현장에서 뒷목을 잡으면서 내리는 운전자의 모습을 한번쯤 보신적이 있으실 텐데요. 뒷목을 잡는 것은 결코 단순한 행동이 아니며, 목뼈를 감싸고 있는 근육이나 인대들은 상대적으로 작아 목 부위에 갑작스러운 무리나 충격이 작용하면 고개가 앞뒤로 급격하게 흔들려 목에 큰 충격을 받아 목 디스크가 발생하게 됩니다.

 

 

 

교통사고후유증 목 디스크는 단순히 목 통증만 느끼는 것이 아니며, 척추와 연결되어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초기에 빨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목 디스크 환자는 대부분 목과 어깨의 지속적인 통증뿐만 아니라 어깨 저림, 손 저림, 만성 두통 등의 증상으로 일상적인 생활에 고통을 겪게 되며, 심하게는 수면까지도 방해 받게 됩니다.

 

교통사고와 함께 사고로 인한 교통사고후유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여의도한의원에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 이유는 교통사고 치료 시에 한약을 비롯한 침, 뜸, 부항, 약침, 추나요법 등의 방법이 자동차보험으로 혜택이 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는 우선 어혈을 제거하여 혈액순환 또는 기혈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어혈은 죽은 피로 순환하지 못하고 머물러 있는 것으로 이를 제거함으로 손상 받은 근육과 인대의 치료기간을 단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교통사고 목 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운전 중에 등과 목이 편 자세를 유지하여 갑작스러운 충격에도 목에 부담에 덜 가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장시간 운전을 할 때에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목 디스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후유증 목 디스크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교통사고후유증 통증이 당장 느껴지지 않는다는 이유로 초기에 치료를 받지 않는다면 가벼운 통증으로 시작한 질환이 만성적인 질환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기 보다는 바로 치료 받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 중에 좋은 자세를 유지하여 목 건강도 지키고 예기치 못하게 발생하는 교통사고에 대비하시기 바라며, 여기까지 여의도한의원에서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