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후 어깨결림이 어깨통증의 원인?

교통사고 후 어깨결림이 어깨통증의 원인?

교통사고 후 어깨결림이 어깨통증의 원인? 

 

 

어깨통증은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날씨가 추워져 어깨를 움츠리고 장시간 있게 되면 어깨에 통증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어깨관절을 포함하는 관절 주변의 인대, 근육, 활액낭, 신경 등에 이상으로 발생하거나 목의 통증으로 인해 어깨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어깨통증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심하다면 회전근개파열 파열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회전근개파열은 우리 몸에서 유일하게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고 붙여진 명칭으로 4개의 힘줄이 사방에서 우리의 어깨를 지탱해주게 됩니다.


 


회전근개파열이 찢어진 상태인 회전근개파열은 대부분 중년층의 어깨 질환의 69%를 차지하고 있지만 간헐적인 통증과 운동제한이 부분적이라는 이유로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전근개파열 증상은 오십견과 비슷하기 때문에 나이 때문이라고 생각해 치료를 미루거나 방치하게 된다면 손상부위가 점점 커져 간단한 치료로 회복이 될 수 없어, 심한 경우는 어깨를 사용할 수 없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회전근개파열의 증상은 팔을 올리는 과정에서 통증이 발생하지만 완전히 올려진 상태에서는 통증이 사라지거나, 밤에 통증이 더욱 심해져 아픈 쪽으로 눕기가 상당히 어려워 지고, 팔을 뒤로 하는 동작을 취하기 어렵게 됩니다. 완전히 파열된 경우가 아니라면 통증은 간헐적으로 나타나게 되기 때문에 치료에 소홀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교통사고로 인해 겪게 되는 어깨결림이나 어깨통증은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서 몸이 반사적으로 하게 되는 긴장으로 인해 근육을 수축시키게 되고 긴장이 풀리지 않고 계속 긴장된 상태를 유지하게 되면 어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 어깨결림이나 어깨통증에 대해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침 치료, 약침, 부항, 추나요법 등으로 어혈을 우선적으로 치료해 어깨결림, 통증을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에서 교통사고 후 어깨결림과 어깨통증에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 회전근개파열로 발전할 수 있는 어깨통증을 오래 방치하지 마시고, 교통사고로 인해 어깨결림이나 통증을 느끼고 계신다면 여의도한의원에서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