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엄지손가락 저림, 여의도한의원

엄지손가락 저림, 여의도한의원

엄지손가락 저림, 여의도한의원


핸들을 잡고 있다가 뒷차의 부주의로 인해 사고가 일어난다면 목이나 허리의 충격 말고도 손목에도 충격이 전해져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그로인해 손가락 저림이나 손저림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손가락 저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손가락 저림은 목신경의 이상, 손목 신경의 압박 등 신경 이상에 의해서 잘 나타나지만 팔의 인대부위의 염증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손목부위의 좁은 터널로 여러 인대와 합께 정중신경이 지나가는데 이 부위의 압박이 발생하여 손가락이 저리고 아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병원에 방문했지만 MRI, CT촬영에도 이상이 없는 경우로 마음을 놓고 있다가 갑자기 손가락 저림 등을 느끼게 되는데요. 교통사고후유증의 경우 교통사고 직후에 나타나지 않고, 교통사고가 일어 난지 4~5일 정도 경과 후 나타납니다.

 

 


또한 교통사고를 당할 때 근육의 긴장으로 인해 어깨와 목에 통증을 느끼게 되고, 이러한 통증을 방치하게 되면 손저림 현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손가락 저림은 손목, 어깨, 목의 어혈로 인해 혈액이 원활히 전달 되지 않아 손가락 저림 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손가락 저림의 원인 될 어혈의 치료를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손가락 저림은 손목터널증후군으로도 나타날 수 있는데요. 손목 통증과 함께 손바닥 부위의 저림 증상이 밤에 심해지고, 손 저림 증상이나 같은 상태로 굽히고 있을 때 일정 부위가 저리기도 하고, 손목을 계속 움직이면 증상이 완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 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어깨, 목의 어혈이나 손목의 손상으로 인해 손까지 혈액이 전달되지 않아 손저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우선 적으로 어혈을 풀어드리는 치료를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 원인 모를 통증이나 손가락 저림 증상이 있으시다면 여의도 한의원에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