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좋은 음식 먹고 두통 없애는 법, 두통한의원

좋은 음식 먹고 두통 없애는 법, 두통한의원

좋은 음식 먹고 두통 없애는 법, 두통한의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통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 두통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가벼운 두통으로 시달리고 있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많은데요. 이런 두동은 치료약으로 해결하기 보다는 식생활에서 개선하려고 하는 것이 좋은데, 만병의 근원이 되는 스트레스와 두통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으로 두통의 고통에서 해방되시길 바랍니다.

 

두통은 그 자체가 병이 아닌 단지 증상일 뿐이며,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되는 불편한 현상입니다. 통증을 없애는 것도 중요하지만 두통의 원인이 되는 질환을 찾아서 뿌리부터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의 경우, 여성호르몬 변화에 의한 두통으로 평상시에는 통증이 없다가 생리 때나 배란일 때만 특징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생리기능이 회복되면 두통도 자연스럽게 해소됩니다. 스트레스성 두통은 화가 머리쪽으로 치밀어 오르면서 머리를 압박하여 발생하게 되는데요. 편두통이나 후두통이 많으며, 얼굴이 붉어지거나 안구충혈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몸이 허약해져서 발생하는 두통은 특징적으로 통증은 심하지 않으면서도 항상 머리가 맑지 못하고 띵하거나 아픈 경우일 때는 항상 기운이 없거나 어지러움을 같이 느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두통이 심할 경우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지만 가벼운 두통이라면 평상시 두통에 좋은 음식 섭취로 예방할 수 있는데요. 국화차는 두통, 현기증과 같은 주로 머리부분에 일어나는 증상에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시력을 회복시켜주는 한방약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감기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인 파의 흰 뿌리 부분은 두통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색채소의 대표주자인 시금치는 몸에 좋은 성분이 다양하게 들어 있으며, 비타민B가 풍부한 시금치는 편두통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로 꼽히는 계피는 차로 마시게 될 경우 중추신경을 자극해 머리를 맑게 해주고 신경을 안정시켜 주기 때문에 두통의 근본적인 원인을 바로 잡아주기 때문에 두통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두통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 두통으로 내원하는 환자가 많이 있으며, 호소하는 증상은 천차만별인데요. 두통은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세심하게 관찰하여 두통이 발생하는 원인을 찾고 원인에 맞는 치료를 도움 받으셔야 합니다. 두통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두통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