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눈이 시린이유 "안구건조증 의심해 보세요"

눈이 시린이유 "안구건조증 의심해 보세요"

눈이 시린이유 "안구건조증 의심해 보세요"

 

 

눈이 따갑고 뻑뻑한 증상을 격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안구건조증이 있으면 인공눈물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잠을 자는 동안 눈 분비물이 줄어 자고 일어난 후에 증상을 더욱 심하게 격는 분들도 많은데요. 현대인들은 안구건조증에 걸리기 쉬운 환경 속에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눈이 시린 이유가 될 수 있는 안구건조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물의 생성부족과 과다증발을 안구건조증의 대표적인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눈이 건조하다고 생기는 질환은 아니며, 눈물분비에 관여하는 조직들이 손상을 입어 눈물막이 불안정하게 변하고 불쾌감, 이물감 등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안구건조증의 증상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 눈이 콕콕 찔리는 듯한 통증, 가려움, 눈꺼풀의 무거움 등이 눈이 시린이유가 되는 안구건조증은 증상을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안구 표면이 눈물로 덮이지 않으므로 시력이 떨어지거나 각막에 상처가 날 수 있습니다.

 

호소하는 환자분들 대부분이 인공눈물로 안구건조증을 치료하고 있는데요. 인공눈물 중 일회용이 아닌 것은 세균번식을 막기 위해 방부제가 첨가되어 있으며, 눈의 건강을 위해서는 무방부제 일회용 인공눈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인공눈물로 치료를 하기 보다는 안구주변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눈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여 눈물분비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것이 좋은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 질환 치료를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시 의식적으로 눈을 자주 깜빡여주거나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하며, 인공눈물을 점안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시금치, 당근, 물 등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예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눈이 시린이유가 될 수 있는 안구건조증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안구건조증을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쉽게 겪을 수 있는 질환 중 하나지만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눈 건강을 위협하기 때문에 초기에 의료기관의 도움으로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의 치료는 여의도한의원에서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