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안구건조증 원인 _ 인공눈물

안구건조증 원인 _ 인공눈물

안구건조증 원인 _ 인공눈물

 

여러분의 눈은 어떠한가요?
4월도 중순이 지나고 날씨가 점차 따뜻해지면서 완연한 봄이 왔구나 싶은데요. 봄은 건조한 날씨, 황사, 미세먼지 등의 환경적인 요인으로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방치할 경우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치료 받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안구건조증 원인과 인공눈물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은 과거에 중·장년층 중 폐경 후의 여성에게 흔히 발생하는 증상이었으나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매년 10%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안구건조증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2배 이상 많이 발생하고 그 중 20대 여성 환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며칠 전 저희 여의도한의원에 30대 직장인 여성분이 방문하셨는데요. 눈이 침침하고 콕콕 쑤시는 증상을 느껴 인공눈물을 자주 넣었지만 효과는 오래 가지 않았고 시간이 지난 후 두통까지 발생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다며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안구건조증의 대표적인 원인은 눈물의 생성부족과 과다증발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눈이 건조하다고 해서 생기는 병은 아니며, 눈물 분비에 관여하는 조직들이 손상이 입어 눈물막이 불안정하게 변하고 불쾌감, 이물감, 건조감 같은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잇습니다.

 

오랜 시간 안구건조증을 방치할 경우 안구표면이 눈물로 덮이지 않아 시력의 질이 떨어지고 각막염으로 상처가 나기도 하는데요. 평소 눈을 만지거나 비비는 행동을 통해 세균감염과 각막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삼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은 대부분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인공눈물 중 일회용이 아닌 것은 세균번식을 막기 위해 극소량의 방부제가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방부제가 들어간 인공눈물 보다는 무방부제 일회용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은 신체 중 가장 예민한 부위로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고 따뜻한 물수건으로 눈을 마사지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눈의 피로가 느껴지면 눈을 감거나 멀리보기, 눈 운동으로 눈에 휴식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인공눈물의 점안으로 어느 정도 증상을 완화 시킬 수는 있지만 완벽히 치료 되는 것은 아닌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근본적으로 안구주변의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눈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눈물 분비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게 한방치료를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원인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안구건조증은 누구나 쉽게 겪을 수 있는 질환이지만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되면 시력저하 현상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여의도한의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과 함께 건강의 균형을 지켜드리는 여의도한의원서는 혈액순환과 눈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약침, 침, 뜸 등으로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