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PTSD) _ 교통사고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PTSD) _ 교통사고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PTSD) _ 교통사고

 

4월 16일 오전 수학여행 학생들과 승객을 태운 세월호 침몰사고, 모든 국민이 기도하고 있지만 계속 사망자만 늘어나고 있는데요. 세월호 침몰사고로 인해 사고에 대한 반복적인 생각으로 나타나는 재경험, 예민한 상태, 사고와 관련된 모든 사고를 떠올리는 자체를 회피하려는 증상인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PTSD)를 세월호 침몰사고를 직접 겪은 생존자나 실종자 가족들이 겪지는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좋은 소식이 있길 희망해보며,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고 후 발생하는 교통사고후유증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는 X-ray, MRI 등의 검사를 통해서도 이상소견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시간이 지난 뒤 나타나는 갑작스러운 통증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는 PTSD, 충격후 스트레스 장애, 외상성 스트레스 장애라고도 하는데요. 전쟁, 화재, 신체적 폭행, 자동차 등에 의한 사고에 의해서 발생하며, 생명을 위협하는 신체적·정신적 충격을 경험한 후 1개월 이상 지속되어 나타나는 정신적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증상은 개인에 따라 충격후에 나타나거나 수일에서 수년이 지난 후에도 나타날 수 있는데요. 과민반응, 충격의 재경험, 감정회피, 마비로 크게 나눌 수 있으며, 과민반응을 겪고 있다면 늘 불안하고 주위를 경계하기 때문에 잠을 잘 이루지 못합니다.

 

충격을 재경험하는 경우 사건 당시와 같은 강도로 느끼는 기억, 꿈이 재연될 수 있습니다. 감정회피나 마비를 겪는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환자는 충격이 일어났을 때의 감정, 생각, 상황 등의 기억을 피하려고 노력하며, 정상적인 감정반응이 소실되게 됩니다.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PTSD)를 겪는 환자들은 대부분 감정은 비현실적이고, 타락, 분노, 피해의식을 잘 느끼게 되는데요. 어린아이의 경우 경험 자체에 대한 꿈 대신 악몽을 꾸는 경향이 있으며, 알코올이나 약물남용, 자해적 행동과 자사시도 등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뿐만 아니라 어깨통증, 허리통증, 목 통증, 우울증 등의 다양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외상이나 골절은 일반적인 치료에 의해 치료가 될 수 있지만 후유증은 남아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원인에 맞는 치료로 도움 받아야 합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눈에 보이는 제반 증상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곳의 원인까지 찾아서 다른 교통사고후유증 발생을 막아주며, 교통사고후유증의 원인인 어혈의 제거로 혈액순환 및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만드는데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치료비 전액을 자동차보험으로 처리할 수 있는데요. 치료비용 기준은 일반적인 자동차보험 진료수가에 관한 기준에 근거하며, 입원치료 또는 통원치료에 관한 비용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는 방치할 경우 만성화 되어 수년간 힘들어하고 괴로워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PTSD)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여의도한의원에서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세월호 침몰사고 희생자분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