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스트레스 두통 치료

스트레스 두통 치료

스트레스 두통 치료

 

아직도 스트레스 두통을 방치하고 있으신가요?
두통은 직장인, 주부, 학생 등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발생하는 흔한 질환이며, 다양한 원인 만큼이나 제각각 유형을 띄고 있습니다. 한 연구결과 두통은 스트레스와 연관이 있으며, 스트레스가 심할수록 두통의 빈도가 증가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스트레스 두통 치료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통은 일생에 살면서 한 번도 경험한 적이 없는 사람은 거의 없을 정도로 아주 흔한 질병인데요. 대체로 두통은 감기로 인해서 발생하는 두통, 음식을 급하게 먹어 체한 후 발생하는 두통, 숙취로 인한 두통, 신경을 많이 쓰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생기는 두통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두통은 그 자체가 병이 아닌 증상일 뿐이며,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불편한 현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진통제 복용으로 통증을 없애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 두통의 원인이 되는 질환을 찾아내어 뿌리부터 치료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두통의 원인은 구조적 이상과 기능적 이상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구조적 이상은 뇌종양이나 뇌조직의 변이, 뇌혈관의 변형이나 기형에 의한 혈류장애 등에 의한 것 이며, 기능적 이상은 다른 장기의 질환에 수반되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스트레스 두통은 직장인들을 괴롭히는 주범을 꼽히고 있는데요. 스트레스 두통은 화가 머리 쪽으로 치밀어 오르면서 머리를 압박하여 발생하며, 편두통이나 뒷머리 통증 두통이 많이 발생하며, 얼굴이 붉어지거나 안구충혈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많이 발생하는 편두통은 머리 왼쪽이나 오른쪽 같이 한쪽에만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편두통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3배정도 많이 발생하며, 편두통은 중등도 이상의 강도를 보이기 때문에 70% 이상은 두통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왼쪽에 생기는 스트레스 편두통은 분노, 피의 부족으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장부 중에 간에 문제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머리 왼쪽 편두통은 오후 피로, 어지럼증, 근육통, 감기에 잘 거리거나 코가 자주 막히는 등의 증상도 동반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생기는 편두통은 몸에 담음이 많거나 열이 있을 때 발생하게 되는데요. 속 쓰림, 메스꺼움, 비 오는 날 통증이 심해지는 등의 특징이 있으며, 오른쪽 스트레스 두통이 발생 할 경우 눈 충혈이 잘 되거나 가슴이 두근거리고 얼굴로 열이 확 달아오르는 등의 증상을 동반 됩니다.

 

장기간에 걸쳐 반복적으로 발생되는 만성두통인 경우 반드시 원인이 있는데요. 한두 가지 또는 여러 가지 원인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원인을 치료해야 하며, 진통제만 복용하는 것은 오히려 병을 키울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두통은 스트레스 완화, 수면조절, 운동요법 등으로 예방을 할 수 있는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두통의 증상, 부위, 형태 분류를 통하여 근본적인 원인제거와 머리 쪽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침, 약물, 해독요법을 병행하면 급성두통은 물론, 아주 오래된 만성두통도 충분히 치료 할 수 있다. 스트레스 두통으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여의도 한의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