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안구건조증 증상 및 치료

안구건조증 증상 및 치료

안구건조증 증상 및 치료

 

안구건조증과 알레르기 결막염의 증상은 비슷하며,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 봄철 눈 건강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결막염과 안구건조증은 모두 눈에 모래가 든 것처럼 뻑뻑하고 따가운 증상이 나타나며, 충혈증상이 더해졌다면 알레르기 결막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구건조증한의원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안구건조증 증상 및 치료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은 나이가 들어서 생기는 노화현상으로 눈물이 부족해 생기는 질환을 안구건조증이라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요즘에는 젊은 층에서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한 조사에 따르면 20%이상이 안구건조증으로 고통을 호소하며,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 증가로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봤을 흔한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인 스트레스와 불균형한 영양등으로 인한 호르몬의 변화로도 안구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대표적인 원인은 눈물의 생성부족과 과다증발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안구건조증은 단순히 눈이 건조하다고 해서 생기는 병은 아니며, 눈물 분비에 관여하는 조직들이 손상이 입어 눈물막이 불안정하게 변하고 불쾌감, 이물감, 건조감 같은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잇습니다.

 

하루 중 증상의 변동이 있으며, 어떤 행동이나 환경의 영향으로 증상이 악화되는 공통적인 특성이 있는데요. 예를 들면 아침에 눈을 떴을 때나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집중해서 오랫동안 사용했을 경우 심해질 수 있는데요. 수면 중에는 눈물분비가 감소하므로 아침에 심할 수 있으며, 한가지를 오랫동안 하는 경우 눈 깜빡임 수가 감소하면서 눈물증발이 촉진되어 심해지게 됩니다.

 

 

에어컨 바람, 담배연기, 실내의 낮은 습도 등도 증상을 악화시키는데요. 안구건조증 증상은 매우 다양하게 발생하며, 눈이 콕콕 찔리는 듯한 통증, 가려움, 이물감, 뻑뻑함, 눈꺼풀의 무거움, 안구 피로 등이 있습니다. 염증으로 인해 눈곱이 많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안구표면이 눈물로 덮이지 않아 시력의 질이 떨어지고 각막염으로 상처가 나기도 합니다.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콘택트렌즈는 수분을 뺏어가는 주범으로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으며, 오랫동안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장인의 경우 틈틈이 눈을 감고 있는 등의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을 자주 깜빡이지 않으면 안구건조증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의식적으로 자주 눈을 깜빡여 안구표면을 덮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안구건조증 치료에 한가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은 눈 건강을 돕고 베타-카로틴 성분은 익히거나 식용유 등에 조리하면 흡수율이 높다고 합니다. 상추는 비타민 A, 비타민 E가 풍부하며, 눈 건강뿐만 아니라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안구건조증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인공눈물 점안으로도 치료가 될 수 있지만 근본적으로 안구주변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눈에 필요한 영양공급으로 눈물분비가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안구건조증 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안구 혈액순환과 눈에 영양공급 할 수 있는 약침, 침, 뜸, 및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 질환을 치료함으로써 근본적인 치료로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누구나 쉽게 겪을 수 있는 질환이며,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되면 시력저하 현상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여의도한의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만성적으로 시달리거나 다른 질환으로도 번질 수 있기 때문에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안구건조증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여의도한의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