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후유증, 불면증과 두통

교통사고후유증, 불면증과 두통

교통사고후유증, 불면증과 두통

 

 

최근 우리나라는 10대 청소년들이 무면허로 운전을 해서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충남에서 10대 청소년들 3명이 택시를 절취해 운전하던 중 1명을 내려다 주고 가던 길에 교통시설물을 들이 받아 조수석에 타고 있던 1명이 숨지고 운전자 1명이 크게 다쳤다고 합니다.

 

10대 청소년들은 무면허로 운전을 하기 때문에 교통사고 치사율이 높으며, 더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면허 운전이 위험성이 높다는 것을 인지하여 이런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길 바라며,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후유증 불면증과 두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미한 교통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는 외상이 없을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난 후 교통사고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교통사고후유증은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짧게는 2~5일 후에 나타나며, 길게는 몇 달 뒤에 나타나기 때문에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1~2달 정도는 자신의 몸에 발생하는 사소한 신체 이상도 철저히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갑작스럽게 찾아오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라는 생각으로 방치하게 되는데요.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되면 만성질환으로 발전할 뿐만 아니라 다른 후유증으로 이어져나가 평생 고통에 시달릴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여의도한의원에서 원인을 파악한 후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발생시 환자분들이 가장 많은 고통을 호소하는 증상은 목 통증과 허리통증이며, 목이 뻣뻣하거나 통증이 있고 머리가 무겁거나 두통이 자주 발생하게 되는데요. 통증은 날씨가 흐리거나 밤이 되면 더 심하게 발생하고 두통으로 인해 밤에 잠이 들지 못하는 불면증과 우울증, 어깨가 무겁고 뻐근한 증상도 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통이 발생하는 이유는 교통사고로 자율신경이 교란될 수 있으며, 어깨의 삼각근 등의 일반 근육들은 관절, 근육통만 유발하지만 목의 흉쇄유돌근과 어깨 승모근은 특이하게도 뇌신경의 지배를 받아 교통사고후유증 두통을 발생시키게 되는데요.

 

교통사고후유증 두통으로 갑작스럽게 두뇌가 흔들리는 충격을 받게 되면서 통증이나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은 운동 중에 부딪히거나 넘어지는 등의 머리에 충격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불면증은 낮에 졸려도 막상 자려고 하면 잠을 잘 수가 없고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기 때문에 몸이 항상 피곤하고 짜증이 잘나며, 면역력이 떨어져 다른 질병으로 고통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 불면증은 두통으로 인해 발생 할 수 있고 스트레스와 환경적 변화나 정신과적 질환과 동반으로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교통사고후유증 두통과 불면증을 단순한 뼈의 정렬과 근육의 긴장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어혈이라는 혈액순환의 문제도 함께 보고 어혈을 제거함으로써 혈액순환과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데요. 어혈을 제거한 다음에는 각각의 통증에 맞춰서 집중적인 치료로 빠른 시간 안에 교통사고후유증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이상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후유증 불면증과 두통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교통사고는 차와 차끼리 발생하는 교통사고는 그나마 사망사고 확률은 줄어들지만 보행자를 충격하는 경우는 되돌릴 수 없는 심각한 사망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을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되면 만성질환으로 발전할 뿐만 아니라 다른 교통사고후유증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여의도한의원에서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