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갑자기 발목이 아파요 통증은

갑자기 발목이 아파요 통증은

갑자기 발목이 아파요 통증은





이맘때쯤이면 공기 좋은 산에 등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 여기 저기 휴식을 취하려 야외 나들이 가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즐거운 마음으로 떠났지만, 들뜬 마음 탓에 발목을 삐끗하며 부상을 입고 오는 분들이 있습니다. 





발목이 삐었을 때에는 잘 알지 못하지만, 시간이 가면 갈수록 갑자기 발목이 아파요라며 계속되는 통증을 호소하게 되는데, 이렇게 발목이 심하게 비틀리거나 접질렸을 때는 발목염좌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갑자기 발목이 아파요라며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을 위해 발목염좌에 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일상 생활에서 흔히 우리가 발목을 삐었다, 접질렸다라고 인식되는 질환들은 거의 발목염좌를 의미합니다. 발목 관절을 지탱해주고 있는 인대들이 손상을 입었기 때문에 갑자기 발목이 아파요라고 호소하게 되는 것인데요. 





우선 갑자기 발목이 아파요라며 호소하는 발목염좌의 증상은 이렇습니다. 손상된 복사뼈 주위의 국소적인 압통이 나타나거나 반상출혈을 일으키며 움직일 때 통증이 뚜렷해지는 증상을 보입니다. 손상 부위나 정도에 따라 증상의 정도 또한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인대에서 발생한 손상이기에 한 번 나타난 발목염좌를 또 다시 재발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원인과 증상을 정확히 분석하고 이에 따른 맞춤 진료를 통해 확실하게 잡아주는 것이 재발률을 낮춰주는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갑자기 발목이 아파요라고 호소하게 되는 발목염좌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인대 손상과 파열된 근육 등 증상을 보이는 국소적인 부위에 침, 약침, 뜸, 추나요법 등의 한방요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염증을 제거해주면서 통증을 가라앉히고 추나요법을 이용하여 근본적인 원인을 바로 잡아 주는데요. 틀어진 발목의 뼈를 되돌려줌으로써 기능을 정상적으로 회복해줍니다. 





이와 함께 갑자기 발목이 아파요라고 호소하기 전 미리 발목을 강화시켜주는 스트레칭을 틈틈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칭은 발목의 운동 범위를 넓혀주기 때문에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데요. 또한 이미 발목염좌가 진행 중이라면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번 손상된 발목의 인대는 알게 모르게 또 다시 재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재발까지 막아주는 여의도한의원에서 진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