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질분비물과다 해결방법은

질분비물과다 해결방법은



질분비물과다 해결방법은






여름에 자주 발생하는 여성 질환에 대해서 알고 있으신가요?  여름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물놀이를 즐기거나 지저분한 환경에 노출 되었을 경우에도 발생하는 이것은 바로 질염입니다. 이러한 환경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나 피로가 많이 쌓이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상태에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질염의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는 냄새 나는 질분비물과다인데요.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분들이 많으며, 만성질염과 여러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치료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질염 종류와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질염이란 무엇일까?


여성의 다양한 연령층에 흔하게 나타나는 질염은 정확히 어떤 것일까요? 질의 염증상태를 이르는 말로 감염에 의한 질염 외에도 폐경 이후 질 점막이 얇아져 생기는 경우를 뜻합니다. 단, 배란시기에는 질분비물이 과다하기 때문에 항생제를 남용하는 일은 피해야 합니다. 


   질염의 종류는?


원인에 따라서 칸디다, 세균성, 트리코모나 질염 등으로 나뉘는데요.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것 중 하나인 칸디다질염으로 곰팡이에 의해 발생하며, 분비물이 흰색입니다. 또한, 심한 가려움과 불편감이 동발 될 수 있는 질염 중 하나로 여름철 무더위에 지나치게 몸이 달라 붙는 옷차림, 피임약 복용 등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질 내 산도를 유지하는 유산균이 줄어들면서 발생하는 세균셩 질염은 피로와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질 내 환경도 나빠져서 발생 할뿐만 아니라 재발도 쉽게 일어나는데요. 생선 비린내처럼 강한 악취가 풍기며, 분비물의 색은 회색 또는 노란색입니다. 


마지막으로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기생충이 원인으로 분비물에 거품 같은 것이 나타나며, 악취뿐만 아니라 따끔거림이 동반 될 수 있습니다. 이 질염은 성관계를 통해서도 쉽게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감염 시 에는 혼자만 치료 받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도 함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질분비물과다 질염 해결방법은?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만성질염과 골반염, 자궁건강의 문제 등의 여러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좋은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악취를 풍기는 분비물과 색이 변하는 등 여러 가지 증상들이 부끄러워서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질염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분들께 기본적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한약을 처방해드리는데요. 이를 위해 부족한 기혈을 보충하고 자궁 내 나쁜피 어혈을 풀어 주며,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기 위해 부족한 기혈을 보충해주는 치료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질염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주의 깊게 신경 슨다면 질염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먼저 나일론이나 합성섬유 소재의 경우 습기를 조절하지 못하기 때문에 면 소재의 속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질염으로 항생제를 많이 복용 할 경우 이로운 미생물도 없앨 수 있기 때문에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질분비물과다로 인해 냄새를 없애고자 청결제로 너무 자주 세척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세균 분포의 균형을 깨뜨리기 때문에 비누 또는 청결제는 가급적으로 사용을 자제하고 물로 깨끗하게 씻고 말리는 것만으로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여름철 더 잘 발생하는 질분비물과다 질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부끄러워 대수롭게 여기기 보다는 여의도한의원에서 원인을 파악하고 정확한 진단을 통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도움을 통해 불편한 질염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