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무월경 원인 여성질환 의심하자

무월경 원인 여성질환 의심하자

무월경 원인 여성질환 의심하자




생리 주기가 일정하다는 것은 자연스런 일이지만 동시에 여성의 자궁 난소기능이 건강하다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이는 다시 말해 생리주기가 일정치 못할 경우 자궁 난소기능이 좋지 못함을 의미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스트레스나 건강의 악화 등으로 자궁 난소기능이 일시적으로 떨어져 생리주기가 틀어지기도 하지만 만약 증상이 계속 반복되어 무월경 상태가 지속된다면 무월경 원인을 파악하고 조치를 취해야만 합니다.





일반적으로 무월경 원인으로는 여성질환이 의심되곤 합니다. 예를 들어 다낭성 난소증후군을 앓게 될 경우 무월경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또한 드문 경우지만 여성질환 외에도 뇌에서의 문제나 갑상선 질환, 당뇨 등과 같은 문제로 대사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도 무월경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하여야 합니다.





무월경 원인을 파악하고 처방하지 않을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이 악화되어 극복하기 어려워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불임 또는 조기폐경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는 점과 우리 건강을 위협하는 여러 질환의 전조증상일수 있다는 점을 명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나타날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이 신속한 진단과 처방입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무월경 원인을 알아보고 그에 맞는 한방요법 처방에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여성질환을 원인으로 하는 무월경 증상의 경우 자궁기능을 활성화 하는 한방요법을 처방하는데요. 태반주사요법, 한방약물요법, 뜸, 온침 요법등 환자분의 현재 상황에 맞춰 증상에 맞는 한방요법을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월경주기가 틀어지는 일은 흔한 일입니다. 하지만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반복적인 현상이라면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무월경 증상으로 인하여 한의원을 방문하고자 하신다면 여의도한의원을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