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잦은 복통 이유는?

잦은 복통 이유는?

잦은 복통 이유는?





우리 몸에는 다양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잦은 복통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환자의 수가 약 150만명이나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복통을 호소하는 사람들 중 대부분이 어지럼증이나 소화불량을 동반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잦은 복통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복통의 원인을 담적이라고 보고 있는데요. 이는 기혈흐름이 순조롭지 못해서 생긴 일종의 수분대사 장애로 위장의 기능이 떨어진 것을 뜻합니다. 특이한 점은 내시경이나 초음파를 통해서는 확인이 불가능하다는 것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이처럼 검사상에서 이상이 발견되지 않아 증상을 방치하거나 대수롭지 않게 여겨 만성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만약 잦은 복통을 계속 방치한다면 위에 가스가 차서 복부가 부풀어 오르거나 어지럼증, 두통, 근육통, 불면증, 우울증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여성의 경우는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으로 까지 이어질 수 있어 더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인들에게 담적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 생활습관 때문인데요. 불규칙하고 기름진,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잦은 복통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성피로나 운동부족 역시 위장의 기능을 떨어뜨리는데요. 


그러므로 평소에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꼭 꼭 오래 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현명합니다. 더불어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통해 몸의 컨디션을 높여 주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이러한 생활습관 개선에도 잦은 복통이 계속된다면 한의원을 통해 도움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본 한의원은 바쁜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한방요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먼저 담음을 제거하여 위장의 기능을 끌어 올리도록 합니다. 


이어서 위장 내 독소를 제거하고 기혈순환이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외에도 평소 자신에게 나타났던 불편한 증상들을 고루 진단해 보다 건강한 몸을 만들도록 합니다. 




이상으로 잦은 복통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기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어 일의 능률도 떨어지게 되는데요. 따라서 미리 복통에 관심을 갖고 해결하고자 하는 태도를 갖는 것이 현명합니다. 

끝으로 복통으로 고통 받고 있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여의도 한의원에서 극복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