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과민성대장증후군 진단 해보자

과민성대장증후군 진단 해보자


과민성대장증후군 진단 해보자






우리 몸에서 소화기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중요한 기능이 안 좋아져 소화기 질환을 겪는 환자가 매년 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전체 인구의 약 20%가 경험한 적 있을 정도로 흔한데요. 


오늘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진단과 극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더 자주 나타나는데요. 더불어 평소 꼼꼼하고 예민한 성격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또한 변비나 설사와 같은 배변 증상과 복부 통증, 불쾌감 등이 발생합니다.


더불어 술을 먹거나 조금만 스트레스를 받아도 화장실에 자주 들락거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외에도 가스가 차거나 아랫배가 묵직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 병원에 방문했으나 특별한 이상을 발견하지 못했던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내시경을 비롯한 각종 검사상에서 나타나지 않는 특별한 원인이 없는 질환이므로 그 진단과 극복이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스트레스와 같은 심리적인 부담감을 줄여야 하는데요. 또한 차거나 자극적인, 밀가루가 많이 들어간 음식을 피하고 스트레칭과 같은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생활습관 개선은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뿐 근본적인 치료라고 볼 수 는 없는데요. 이에 여의도 한의원은 침, 뜸, 장 해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대장의 기능을 끌어 올려 변비와 설사, 복통 등을 잠재울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장 속의 불필요한 노폐물을 빼주는 해독 요법을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장 해독 요법은 과민성대장증후군 진단을 받은 사람들 외에도 평소 만성 변비나 위장장애, 몸에 염증이나 종기가 자주 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과민성대장증후군 진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질환이든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심리적으로 부담감을 느끼면 증상이 더 악화되기 마련인데요. 따라서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이를 극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끝으로 평소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여의도 한의원을 방문하셔서 도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