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생리아닌데 피 나오면

생리아닌데 피 나오면

생리아닌데 피 나오면





여성이라면 한 번쯤 생리아닌데 피가 나온 적이 있을 텐데요. 일시적인 스트레스나 환경변화로 인한 부정출현은 간혹 있을 수 있지만 만약 지속적으로 이러한 증상이 발생한다면 자궁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자궁질환은 후에 불임이나 난임의 원인이 되기에 되도록 빠른 시일 안에 진단 받는 것이 좋은데요. 


지금부터 생리아닌데 피가 나오는 경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상적인 생리기간이 아닌 때에 발생하는 질 출혈을 통틀어서 부정출혈이라고 하는데요. 부정출혈은 대개 몸의 불균형 현상이나 자궁질환으로 인해 발생하지만 간혹 임신 초기 착상혈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자궁근종이은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자궁질환 중 하나인데요. 자궁에 혹이 생기는 것을 말하며 생리가 과도하게 나올 경우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궁근종은 성교 시 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빈뇨, 변비, 복통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장기간 자궁근종이 진행될 경우에는 출혈로 인해 빈혈이 심해지거나 피로감과 짜증을 자주 느끼게 됩니다.


무엇보다 임신을 앞두고 있는 가임기 여성이라면 후에 난임이나 불임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그러므로 생리아닌데 피가 많이 나오면 즉시 한의학적 도움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현명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신경을 안정시키고 혈열을 풀어주어 자궁기능을 높이도록 하는데요. 이는 스트레스로 인해 생리주기가 짧아지는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이어서 기혈을 보충해 몸을 따뜻하게 하는 한약을 처방하는데요. 또한 자궁 내 어혈을 제거하고 노폐물을 배출해 정상적인 생리주기가 이루어 지도록 합니다.





한의학적 처방은 단순히 해당 증상만을 완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환자의 체질에 맞고 보다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환자분께서 부정출혈 외에도 생리통이나 그 밖의 불편한 증상들을 말해주시면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생리아닌데 피 나오는 경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평소 부정출혈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있거나 자궁질환이 의심되신다면 여의도 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