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자연유산 출혈 나타나면

자연유산 출혈 나타나면

자연유산 출혈 나타나면





최근 한 평가원 자료에 의하면 자연유산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여성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자연유산 증상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한방요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많아 지고 있는데요.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자연유산 출혈 증상 이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자연유산이란 의학적인 시술 없이 임신 20주 이전에 임신이 종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중에서도 계류유산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계류유산이 반복적으로 이어질 경우에는 습관성유산으로도 발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계류유산은 자궁 내 태아가 사망했지만 배출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보통 자연유산 출혈과 복통이 나타나며 아무런 증상 없이 유산이 진행되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이러한 계류유산은 자궁 내벽을 긁어내는 수술을 받게 되는데요. 따라서 수술 이후 몸조리를 통해 자궁의 기능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적절한 몸조리를 하지 못해 자궁 기능이 약화된 상태를 유지하게 되면 생리불순, 생리통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또한 자궁내막증과 같은 자궁질환으로 발전하여 또 다시 임신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이에 여의도 한의원은 자연유산 출혈로 계류유산이 되었을 경우에는 충분한 휴식과 함께 한방요법을 진행해야 한다고 보는데요. 본 한의원에서는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끌어올려 줄 수 있는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또한 몸을 따뜻하게 하고 자궁 내 어혈과 노폐물을 배출하도록 하는데요. 이러한 처방은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자궁 기능을 끌어올려 줄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몸의 균형도 맞추어 줄 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은 태반요법을 통해서도 도움을 드리는데요. 건강한 산모의 태반으로부터 추출한 태반액을 통해 태아가 안정적인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합니다.





지금까지 자연유산 출혈 증상 이후에 진행하는 한방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산은 여성에게 정신적, 신체적으로 많은 고통을 줄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일수록 가족들의 격려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 적절한 운동량을 유지하고 스트레스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만약 자연유산 출혈 증상이 나타나셨거나, 한방요법을 진행하고 싶으신 분들은 여의도 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