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출산후 오로양 적을때

출산후 오로양 적을때

출산후 오로양 적을때





여성은 출산으로 인해 다양한 신체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이 때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또한 출산후 오로양을 체크해 제대로 회복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이에 여의도한의원은 출산후 오로배출에 도움이 되는 한약을 처방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산후보약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산모가 원래 몸 상태로 회복하는 기간을 산욕기라고 하는데요. 이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개 6주에서 8주 정도가 걸립니다. 이 시기에는 과도한 야외활동을 줄이고 몸을 따뜻하게 하여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또한 산모에 몸에서 나타나는 증상들을 세세히 관찰해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는 태도도 필요합니다.





먼저 출산후 오로양을 체크해야 하는데요. 오로란 분만 후 산모의 자궁 내에 존재하는 노폐물을 말합니다. 약 3-4일동안 피가 섞여 붉은 색의 분비물이 나오게 됩니다. 이후 적갈색을 띄다가 서서히 색깔이 없어지게 되는데요. 분만 후 3-4주가 되면 완전히 분비물이 사라지게 되나 간혹 긴 시간 동안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출산후 오로양이 적을 때를 주의해야 한다고 보는데요. 이는 자궁 내 남아있는 혈이 정체하여 나오지 않거나 소량만 나온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오로가 충분히 배출되지 않으면 아랫배에 통증이 나타날 뿐만 아니라 원활한 기혈순환이 되지 않아 여러 불편함이 생길 수 있는데요. 자궁질환으로 발전하기도 하며 산후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출산후 오로양이 적절하지 않을 때는 여의도한의원을 방문하셔서 진단 받길 권유해 드리는데요. 본 한의원은 자궁 내 존재하는 어혈과 오로를 배출할 수 있도록 돕는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력이 없어 몸을 가누기 힘든 산모들에게는 기혈을 보충해 주는 한방요법을 진행하는데요. 이는 기본적으로 처방하는 산후보약으로 몸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여의도한의원과 산후보약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는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활발해 지면서 제대로 산후조리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산후조리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으면 후에 건강상태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미리 여의도 한의원을 통해 진단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