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월경전 증후군의 원인 알자

월경전 증후군의 원인 알자

월경전 증후군의 원인 알자





여성은 한 달에 한 번씩 월경통으로 고통 받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월경통과 더불어 월경전 증후군에 시달리는 여성들도 많다고 합니다. 이는 월경을 시작하기 1주일 전부터 정신적, 신체적 변화가 나타나는 것을 말하는데요. 심할 경우에는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줄 수 있어 미리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월경전 증후군의 원인 및 극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월경전증후군의 증상은 무려 100가지 넘을 정도로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몸이 붓거나, 두통, 유방통, 복통 등의 신체적인 증상과 함께 우울함, 불안함 등 감정기복이 심해지는 심리적인 변화가 나타나게 됩니다.


한 평가원의 통계에 따르면 이러한 월경전 증후군을 여성의 70%가 겪고 있다고 하며 그 중에서도 20%정도는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그 증상이 심하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현상은 월경전 증후군에 대한 정보가 없고 굳이 극복해야 할 사안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여성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월경이 시작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복통과 같은 증상이 더 악화된다면 이는 자궁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상황인데요. 자궁근종은 월경전 증후군과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더욱 더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이도 한의원에서는 월경전 증후군의 원인을 호르몬 불균형으로 보고 있는데요. 난포에서 난자가 배출되는 배란 이후의 시기를 황체기라고 하는데 이 시기에 증상이 나타나므로 황체기의 호르몬 불균형이 월경전 증후군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월경전 증후군의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기본적으로 어혈을 제거하는 처방을 내리는데요. 어혈을 제거해야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으며 이는 곧 자궁기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상태를 진단하여 부족한 기와 혈을 보충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와 더불어 평소에 인스턴트 음식을 줄이고 적절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월경전 증후군의 원인 및 극복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한의원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좋은데요.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여의도한의원의 진단을 통해 도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