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자연유산후 몸조리 해요

자연유산후 몸조리 해요

자연유산후 몸조리 해요





최근 유산으로 아픔을 겪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초혼 연령이 높아지고 여성들의 활발한 사회진출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 중 하나인데요. 유산은 정상적인 출산 과정이 아니기 때문에 더 각별한 몸조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자연유산후 몸조리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거나 실천하지 못해 또 다시 유산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금일은 자연유산후 몸조리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산은 임신 7개월 전 태아가 자궁 내에서 생존하지 못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전체 임신 중 약 10%가 유산이 되는데요. 임신 초기에 자연유산이 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유산을 2-3회 정도 반복적으로 겪었다면 습관성유산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습관성유산과 함께 자주 발생하는 계류유산은 임신 초기 자궁 안에서 태아가 숨진 것을 말하는데요. 계류유산은 자궁내막을 긁어내는 수술을 받기 때문에 자궁 손상이 심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자연유산후 몸조리를 통해 다음 임신을 준비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보고 있는데요. 특히 첫 유산 후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반복적으로 유산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더불어 계류유산은 노폐물 배출로 인해 통증과 출혈이 있을 수 있는데요. 증상이 심해지면 일상생활을 하는 것에도 불편함을 줄 수 있기에 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다.





본 한의원에서는 자연유산후 몸조리를 위해 기본적으로 기와 혈을 보충해 주는 한약을 처방하는데요. 이는 체력보강과 함께 자궁의 기능을 끌어 올려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어혈을 제거하고 호르몬을 비롯한 몸 전체의 균형을 맞추어 주도록 하는데요. 이러한 처방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것뿐만 아니라 규칙적인 생리주기를 유지하는 것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자연유산후 몸조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위에 유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따뜻한 격려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여의도 한의원으로 문의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