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생리통 심할때는 어떻게

생리통 심할때는 어떻게

생리통 심할때는 어떻게





가임기 여성이라면 누구나 생리를 하게 됩니다. 이 때 생리통으로 고통 받는 여성들이 생각보다 많은데요. 하지만 생리통 증상이 심해도 이를 적극적으로 극복하고자 하는 사람이 드문 것이 사실입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생리통 심할때는 한방 요법의 도움을 받는 것을 권유해 드리는데요. 지금부터 생리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리통은 생리가 시작되기 전이나 혹운 후에 하복부가 아프면서 복통, 설사, 부종 등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복통이나 요통은 생리통을 겪는 여성들 대다수가 겪어 봤을 텐데요. 이외에도 소화불량이나, 두통, 여드름과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생리통이 심해질 수 있다고 보는데요. 어혈이 자궁 내에 쌓이면 노폐물이 배출되지 않아 기혈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뿐더러 각종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골반이 틀어져 있을 경우에도 생리통 심할때가 있는데요. 자세가 바르지 못하면 신체 불균형 현상이 생겨 생리통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기본적으로 부족한 기와 혈을 보충하여 자궁 내 혈액이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어혈을 제거하여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도록 돕는데요. 이외에도 태반주사요법과 뜸, 온침 요법을 통해서는 생리통을 완화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생리통은 여자로써 당연히 감내해야 할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극복해야 할 사안인데요. 


만약 생리 기간이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통증이 지속된다면 자궁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으니 한의원을 통해 진단받는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또한 생리통을 완화시키는 한방요법은 단순히 통증만을 완화시키는 한시적인 치료가 아니라, 자궁기능을 개선하고 기타 원인들을 제거하기 위한 근본적인 치료라고 할 수 있는데요. 끝으로 생리통 심할때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자 개개인의 체질을 진단하여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