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남자갱년기 증상 알아야

남자갱년기 증상 알아야

남자갱년기 증상 알아야





보통 갱년기라 하면 여성들의 갱년기증상들을 떠올리기 쉬운데요. 하지만 최근 중년의 남성들도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남성이 40세가 넘어가게 되면 해마다 남성호르몬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남자갱년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남자갱년기는 매사에 의욕이 없고 만성피로 증상을 호소할 수 있는데요. 이유 없이 불안함이 생기도 쉽게 짜증나는 등 감정적인 변화도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체지방이 쌓여 비만이 발생하기 쉽고 성욕이 감소하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이와 같은 증상이 중년 이후에 나타났다면 남자갱년기 증상을 의심하고 그에 따른 극복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남성들은 자신에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부끄럽게 여겨 제 때 치료 받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자신의 갱년기 증상을 방치할 경우,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이 악화될 수 있으며 정신적으로 우울한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남자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한의학적 요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먼저 호르몬을 비롯한 몸 전체의 균형을 맞추어 줄 수 있는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이는 갱년기의 원인이 호르몬의 불균형이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이를 개선해야만 갱년기 증상도 함께 완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환자 개개인의 체질을 진단하고 부족한 기와 혈을 보충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는 갱년기 증상뿐만 아니라 평소에 불편하다고 느꼈던 증상들도 종합적으로 진단하여 건강한 신체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남자갱년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이와 같은 증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가족들과 충분한 대화를 나눈 뒤 관련 의원을 방문하셔서 진단받으시는 것을 권유해드립니다.


또한 적절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끝으로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여의도한의원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진단으로 여러분의 증상완화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