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한의원 생리가 늦어질때

여의도한의원 생리가 늦어질때

여의도한의원 생리가 늦어질때





여성은 한 달에 한번씩 생리를 겪게 되는데요. 정상적인 생리의 경우 21일에서 35일 사이의 주기를 갖고 있으며 규칙적이고, 정기적으로 이루어 져야 합니다. 하지만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여성들도 있는데요.


이러한 현상을 생리불순이라고 하며,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임신에 영향을 줄 수 있어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생리불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생리불순이란 앞서 언급한 생리 주기 외에도 월경의 색, 모양, 양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를 모두 포함합니다. 이러한 생리불순은 생리통이 발생할 수 있으며 무월경이나 부정출혈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중요한 것은 이러한 생리불순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준다는 것과 더불어 불임과 난임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생리가 늦어질때는 생리주기가 40일 이상인 경우를 말하는데 보통 생리의 양이나 기간에는 이상이 없고 주기만 지연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생리 늦어짐은 평소 몸이 허약하거나 찬 경우가 많으며 과로 후에 소모성 질환을 겪은 후에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 때 빈혈이나 소화장애를 동반하는 경우도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생리가 늦어질때는 자궁기능을 높여 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데요. 몸 속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보다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리와 관련된 질환은 여성 호르몬의 문제가 원인일 수 있는데요. 따라서 호르몬을 비롯한 몸 전체의 균형을 맞추어 줄 수 있도록 합니다.


이외에도 기와 혈을 보충하여 체력을 높여줄 수 있도록 하는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환자 개개인의 체질을 진단하여 보다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여의도한의원과 생리불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리불순은 후에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나 무월경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 미리 진단받는 것이 좋은데요. 


이와 관련한 사안으로 고민하고 계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