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갱년기 우울증 원인 찾으면

갱년기 우울증 원인 찾으면

갱년기 우울증 원인 찾으면





여성은 40대 중반이 들어서면서 폐경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러한 폐경기를 거치면서 여성은 우울증이나 불면증, 불안증과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남편이나 가족들과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며 정신적으로 매우 힘든 기간을 보내게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러한 갱년기 우울증 원인과 극복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갱년기는 폐경을 전후로 하여 여성호르몬을 분비하는 기능이 떨어지는 자연스러운 증상입니다. 이는 정상적인 노화 과정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사라지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하지만 증상이 완화되지 않고 더 악화되거나 지속적으로 발생해 생활에 불편함을 준다면 원인을 파악하여 극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그 중에서도 갱년기 우울증 원인을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이 증상 역시 여성 호르몬이 감소하여 나타나는 증상으로 무기력함, 허탈감, 상실감등의 증상도 동반될 수 있습니다. 


갱년기 우울증은 개인마다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자살을 생각할 수 도 있을 만큼 심각한 사람들도 있는데요. 그러므로 가족들의 세심한 관찰과 관심이 필요한 시기라도 볼 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갱년기 우울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태반주사요법, 뜸, 온침 요법 등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여성의 갱년기는 체내의 혈액과 진액이 소진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이를 보충해 줄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부족한 기와 혈을 보충하여 몸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러한 요법은 단순 갱년기 증상만을 완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보다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함이 목적입니다.





지금까지 갱년기 우울증 원인과 극복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한의학적 요법과 더불어 평소에 적절한 운동을 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증상을 완화시키고 싶으신 분들은 여의도 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