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근육통 증상 나타나도

교통사고 근육통 증상 나타나도

교통사고 근육통 증상 나타나도





여름이 시작되면서, 가족 단위로 나들이 가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전국에 크고 작은 교통사고로 인한 사고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미한 교통사고일 경우, 이를 방치하다가 나중에 후유증이 와서 고생할 수 있는데요. 특히 사고 충격으로 인해 근육통은 흔하게 생길 수 있어 각별히 더 신경 써야 합니다.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근육통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병원에 방문하는 이유 중 하나는 근골격계 손상으로 인한 목과 허리 통증인데요. 경추와 척추 부분에는 스스로 몸의 균형을 유지하는 부위기 때문에 교통사고 충격은 매우 민감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심한 교통사고 근육통이나 관절의 통증까지도 발생하는 환자들도 있는데요. 이럴 경우 X-ray 나 CT등의 검사에서도 이상이 없다고 나오는 경우가 많지만 근육긴장으로 상해가 더 커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신경계에 손상이 생기면 심리적인 불안감이 지속되어 불면증, 피로감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심할 경우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 인해 현기증, 눈부심, 이명, 기억력장애, 집중력 저해, 우울증까지 겪을 수 있어 적절한 한방요법이 필요합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 같은 교통사고 근육통 및 후유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어혈제거를 중심으로 처방하고 있는데요. 사고 충격으로 인해 어깨와 목 주변에 굳어있는 근육을 풀어주며 증상에 따라서 뜸 치료를 병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를 맑게 하고 가슴을 시원하게 하며 기혈순환을 도와 마음을 안정시키기 위한 한약을 처방하는데요. 이러한 처방은 사고로 인한 스트레스 상태에서 빨리 벗어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특히 노약자나 어린이의 경우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로 지나치게 과민한 상태가 지속된다면 심장의 열을 내려주고 안정적인 마음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교통사고 근육통과 더불어 교통사고후유증 극복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경미한 증상이라고 해서 방치하지 말고 제 때 적절한 한의학적 치료를 받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거나 진단받고 싶으신 분들은 고민하지 마시고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