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냉대하증 증상 극복하기

냉대하증 증상 극복하기

냉대하증 증상 극복하기







한낮 기온은 30도를 육박하고 저녁 기온은 쌀쌀한 봄 환절기입니다. 따라서 외출 시에는 여분의 옷을 챙겨가는 것이 현명한 일일 텐데요. 겨울철은 아니지만 짧은 스커트를 입고, 차가운 음료를 자주 마시는 것은 면역력을 떨어뜨려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바로 이런 이유로 인해 여성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가 냉대하증 입니다. 냉은 건강한 여성이라면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에 신경 쓰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냄새가 난다던가, 양이 많아지고 피가 섞여 나온다면 한 번쯤 내 몸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을 수 있는데요. 오늘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냉대하증 증상과 극복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균감염으로 냉대하증을 일으킨다?


여성의 질은 여러 세균들로부터 자궁을 보호하기 위해 끈적한 액체를 분비시키는데요. 이것을 정상균총이라고 하며 자리잡는 시기는 만 20세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이른 시기에 성생활을 할 경우, 세균 감염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냉 대하증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또한 유산과 출산을 겪은 여성일 경우에는 자궁 내 노폐물들이 깨끗하게 배출되지 않을 경우 냉 대하증이 유발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조심해야 하는 냉대하증 증상은?


여성들에게 냉대하증 증상은 아주 정상적이기에 특별한 이상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괜찮은데요. 하지만 최근 현대인들의 과로와 스트레스, 몸을 차게 하는 생활습관으로 증상이 심해 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약한 냄새가 나며, 속옷이 다 젖을 정도로 냉의 양이 많아진다거나, 피와 그 외의 불순물들이 섞여 나오는 경우에는 세균감염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이러한 증상들을 방치했다가 자궁내막의 염증이나 악성종양으로까지 발전하는 경우가 있어 이 또한 조심해야 합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어떤 도움을 드리나요?


자궁 내 면역기능이 떨어지면서 냉대하증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고 했는데요. 근본적으로 자궁기능과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드리며, 더불어 신경을 안정시켜는 요법도 진행합니다.


또한 한의학에서는 냉대의 원인을 신장이나 비장의 문제로도 보기 때문에 몸 전체적인 균형을 잡아주는 것이 좋다고 보고 그에 대한 처방을 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환자의 증상에 따라 자궁 내 질환이 있는지도 미리 진단받는다면 악성종양과 같은 위험도 줄일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냉대하증 증상과 극복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봤는데요. 무엇보다 내 몸의 증상을 꾸준히 체크하여 큰 병을 방지하는 것이 현명하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고민이나 문의가 있으신 분은 여의도한의원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