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영등포한의원 다낭성 난소증후군은

영등포한의원 다낭성 난소증후군은



영등포한의원 다낭성 난소증후군은


 

여성들은 한 달에 한번 생리기간 때문에 매우 예민한데요. 특별한 날이나 중요한 일정이 있을 때는 피임약을 복용해 생리기간을 늦추기도 합니다. 특히 생리통이 심하거나 기간이 긴 사람들의 불편은 더 심할 텐데요.




하지만 생리 주기가 일정하지 않고 길어진다면 이는 우리 몸에 이상이 있음을 알려주는 신호라고 합니다. 따라서 오늘 영등포한의원인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생리 주기가 일정하지 않을 때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인 다낭성 난소증후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이란?

 

보통 초음파 검사를 했을 때, 배란되지 않은 난포가 10개 이상 보이거나, 무월경, 희발월경 등의 증상이 보일 때, 다낭성 난소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을 앓게 되면 생리 주기가 일정하지 않아 임신을 시도하기 힘들어지고 배란도 되지 않을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의 불임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와 비슷한 증상이 여러 번 지속된다면 다낭성 난소증후군에 대한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인은 무엇일까요?

 

영등포한의원에서는 체내의 혈이 부족하거나 수액대사가 원할 하지 못한 내부적인 원인과 스트레스, 과로, 다이어트 등의 외부적인 원인으로 나눌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인슐린 저항성 등 내분비 문제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다낭성 난소증후군을 일으킨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비만환자의 경우 다낭성 난소증후군을 앓게 될 확률이 더 높다고 하니 더 세심한 주위를 기울어야 할 것입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이 심해진?

 

단순한 초기 증상으로는 느끼지 못할 가능성이 크지만 만약 다낭성 난소증후군 현상이 지속된다면 여러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여성의 성생활 만족도가 떨어지고 혹시나 불임이 될까 걱정하며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영등포한의원에서는 어떻게 개선하나요?

 

영등포한의원에서는 난소 기능을 회복하고 생리 주기를 바로 잡아주는데 도움을 주는 한약을 처방해드리고 있는데요. 뜸이나 온침요법을 통해서도 배란을 자연스럽게 유도할 수 있도록 하며, 만약 심한 생리통이나 그 외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자궁 내 질환도 개선할 수 있는 한방요법도 진행합니다.

 

당장 임신을 계획하지 않고 있다고 해서 불규칙한 생리주기를 방치할 수 있는데요. 이번 기회를 통해 다낭성 난소증후군의 증상을 체크해 보고 만약 불규칙한 생리주기로 인한 고민을 갖고 있으시다면 영등포한의원인 여의도한의원을 방문하셔서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